신뢰받고 존중하는

연천군의회

구정질문 질문 상세보기, 각항목은 제목, 질문의원, 일자, 질문내용으로 구분됨
군정 슬로건 다 함께 미래로, YES 연천! 관련
질문의원 김미경 의원 일자 2022-11-28
회의록 제275회 제5차 본회의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군수님의 군정 슬로건인 ‘다 함께 미래로, YES 연천!’ 관련 질문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군정 슬로건은 연천군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YES라고 말할 때까지 자랑스러운 연천군의 미래를 향해 거침없이 나아가고자 하는 희망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슬로건이 단순히 명목적인 것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현을 위해서는 내실 있는 전략방안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슬로건에 대한 군민반응 및 여론과 슬로건 실현을 위한 전략방안에 대해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구정질문 답변 상세보기, 각항목은 제목, 답변자, 일자, 답변내용으로 구분됨
답변자 기획감사담당관 지영철 일자 2022-11-28
회의록 제275회 제5차 본회의 바로가기  
다음은 네 번째로 질문하신 군정 슬로건 ‘다 함께 미래로, YES 연천!’과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민선8기는 ‘담대한 도전, 새로운 연천’이라는 비전과 ‘다 함께 미래로, YES 연천!’의 슬로건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슬로건인 ‘다 함께 미래로, YES 연천!’의 핵심가치는 군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 끊임없이 혁신이 필요하다는 민선8기 김덕현 군수님의 의지이며, 연천군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자랑스러운 연천군의 미래를 향해 함께 나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슬로건 실현을 위해 전략방안으로 첫째, 군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3명의 국장과 저인 기획감사담당관을 단장으로 하는 4개의 위민행정진단TF팀을 구성, 현장행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민행정TF는 군민을 직접 찾아가 군민들에게 우리 연천군의 주요 군정사업을 공유하고 생활 속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접수·처리하는 행정서비스로 10개 읍·면 마을회관을 지난 9월부터 순회 방문하여 11월 현재까지 주민들의 건의사항 총 224건을 접수받아 현재 처리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위민행정진단TF를 구성·포함한 현장행정 강화로 군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둘째, 자랑스러운 연천군의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군민들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을 체계적으로, 전략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지난 11월 16일 민선8기 공약보고회를 통해 군정 4대 방침인 사통팔달, 평생복지, 산업융합, 보존관광 4개 분야의 60개 공약사업을 확정하였습니다. 60개의 공약사업 하나하나가 군민과의 약속입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물론 군민들도 공약사업의 추진사항, 문제점, 향후계획에 대하여 공유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공약사업을 계획했던 목표대로 이행하여 ‘다 함께 미래로, YES 연천!’을 실현하겠습니다.
이어서 슬로건에 대한 군민반응 및 여론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 7월 주민과의 대화, 9월 군정 원로와의 간담회, 유관 단체장 연석회의 등 군수님께서 인사말과 환담을 통해 슬로건의 가치에 대하여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군민들의 반응은 첫 번째, ‘역동적이다’라는 것입니다.
목표하려는 것에 대한 추상적인 단어 대신 동적이면서도 참여를 권유하는 단어를 사용한 것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실리적인 슬로건이라는 것입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군민들의 힘들고 지쳐있는 마음에 할 수 있다는 희망을 드리고 각종 정책을 집행함에 있어서 적극적인 준비와 성실한 자세로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해드리겠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 돋보인다는 여론입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으로 연천군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YES라고 말할 때까지 ‘다 함께 미래로, YES 연천!’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1017)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연천로 220
전화 031-839-2526(평일 09:00~18:00 / 점심시간 12:00~13:00), 팩스 031-839-2509
Copyright© 2020 Yeoncheon-gun Assembly. All Rights Reserved.